자주하시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FAQ

- 커뮤니티 - FAQ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응모자격과 주제는 어떻게 되나요?

    <응모자격>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 학부모, 교직원 분들 접수 가능합니다.

    - 1인당 1작품씩 제출 가능합니다.

    - 팀 제출, 다작 제출 불가능합니다.

     

    <응모주제>

    학교 재난안전에 관한 주제

    - 자연재난 및 화재 등으로 인한 학교시설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내용

    - 학교시설 재난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

      ※ 학교안전, 폭력 등 교육시설 피해와 관련되지 않은 내용은 공모 내용에서 제외됩니다.

     

     

  2. 접수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edufacontest.com)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합니다.

    단, 포스터 분야는 본선 심사 진출작에 한해 오프라인으로 원본을 제출해 주셔야 하며

    웹툰과 디자인(광고) 분야는 수상작에 한해 일러스트 혹은 포토샵 원본 파일을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3. 제출 방법(작품 규격)은 어떻게 되나요?

    [포스터]

    - 4절지(394x545mm)

    - 손 그림만 인정, 컴퓨터 작품 제외

    - 본선 진출작에 한해 원본 제출

     

    [웹툰]

    - 공모전 주제에 맞는 10컷 이상의 웹툰완결본 1편

    - 해상도 350dpi 이상, 10MB 이하

     

    [디자인(광고)]

    illustrator, photoshop 제작(JPG)

    A2(420*594mm)

    해상도 300dpi 이상

     

  4. 당선작의 저작권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공모전에 응모하는 모든 작품의 저작권에 대한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응모하시는 작품은 본인이 직접 제작한 순수 창작 저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물을 이용 시 그 저작물의 권리를 양도받거나 사용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5. 표절작 확인은 어떻게 참여하나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edufacontest.com)에서 커뮤니티 카데고리에 있는 표절작 확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됩니다.

    각 분야의 1차 심사 통과 작품 중에 표절로 의심되는 작품이 있으시면

    작품을 클릭하여 표절작 확인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