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시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Home커뮤니티자주하시는 질문

자주하시는 질문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응모자격과 주제는 어떻게 되나요?

    <응모자격>

    - 전국의 초, 중, 고등학생, 학부모(유치원생~고등학생) 및 교직원(유치원~대학교) 분들 접수 가능합니다.

    - 1인당 각 부문별 1작품씩 제출 가능합니다.

    - 단, 포스터, 웹툰은 개인으로만, 아이디어는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접수 가능합니다.

     

    <응모주제>

    "학교 재난안전"

    - 지진, 풍수해, 화재 등으로 인한 학교시설 및 인명피해가 주제입니다.

    교육시설과 반드시 관련되어 있어야 하며,

       학교안전, 폭력 등 교육시설 피해와 관련되지 않은 내용은 공모 내용에서 제외됩니다.

     

     

  2. 접수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edufacontest.com)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합니다.

    단, 포스터 분야 본선 심사 진출작은 오프라인으로 원본을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본선 심사 진출작은 추후 요청드리겠습니다.)

     

     

  3. 제출 방법(작품 규격)은 어떻게 되나요?

    [포스터]

    - 4절지(394x545mm)

    - 손 그림만 인정, 컴퓨터 작품 제외

    - 본선 진출작에 한해 원본 제출

     

    [웹툰]

    - 공모전 주제에 맞는 10컷 이상의 웹툰완결본 1편

    - 해상도 300dpi 이상, 10MB 이하

    -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웹툰 양식' 다운로드하여 HWP파일로 작성

     

    [아이디어]

    - 분량 : 제한없음, 20MB 이하

    - 한글문서(휴먼명조 15포인트, 줄간격 160%), 파워포인트문서 자유 양식

    -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아이디어 양식' 다운로드하여 HWP파일 또는  PPT/PPTX파일로 작성

     

  4. 당선작의 저작권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공모전에 응모하는 모든 작품의 저작권에 대한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응모하시는 작품은 본인이 직접 제작한 순수 창작 저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물을 이용 시 그 저작물의 권리를 양도받거나 사용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5. 등록한 작품을 다시 수정할 수 있나요?

    사무국으로 전화 주시면 삭제 후 재접수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문의전화 : 02-334-9044)  


제2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운영사무국
(04048) 서울특별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35(서교동 5층) TEL : 02-334-9044 / E-mail : ssh@thinkcontest.com
Copyright 제2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All rights reserved.